아래 포스트는 드론배터님께서 vigilantcitizen의 글을 직접 번역하신 글입니다. ( 영문 원제 : The Hidden Meaning of Lady Gaga’s “Telephone”)
비욘세가 출연하는 레이디 가가의 9분짜리 뮤직비디오는 기괴함과 충격력이 깊이 스며든 작품이다. 그러나 이러한 야릇함의 미학뒤에는 더욱 깊은 의미- 즉 다른 수준의 해석-가 도사리고 있다. 뮤비는 마인드 컨트롤과, 더 명확히 말하자면, 모나크 프로그래밍, 연예계에서 아낌없이 사용되는 은밀한 기술들을 언급한다.
우리는 'Telephone'속 오컬트 의미들에 대해 알아볼것이다.
Telephone (Feat. Beyonce)
필자(본 블로그는 번역 블로그로서 역자와 필자가 분리되어있음. 필자의 원문은 www.vigilantcitizen.com에서 확인)가 레이디 가가에 대해 쓸건 다 썼다고 생각하는 순간, 'Telephone'이 발매되었다. 피할수 없는 이메일의 대홍수가 쏟아져, 이것에 관한 글을 요구했다.
그래서 나는 이 뮤비를 보았고, 헐 젠장, 메일을 보낸 사람들의 말이 맞았다. 레이디 가가의 이 뷰직비디오 속에는 여전히 온갖 일루미나티/마인드컨트롤 상징들이 등장한다. 그렇지만 나는 이 뮤비의 공동 각본가이자 감독이 Jonas Akerlund라는것에 놀랐다고 말할순 없을것 같다. Lady Gaga, the Illuminati puppet에서(이 글을 읽기전에 보는것을 추천),
나는 Akerlund가 감독한 뮤비 Paparazzi와 그것이 언급하는 마인드컨트롤 프로그래밍에 대하여 상세히 분석했다. Telephone은 Paparazzi의 속편으로서 기능한다. Telephone에서도 가가는 여전히 마인드컨트롤로 원격 조정되는 킬러역을 연기한다.
이러한 컨셉은 대중들이 이해하도록 의도되어진것이 아니기때문에, 아티스트들이 자신들의 뮤비를 설명할때 절대로 공개적으로 논해지지 않는다. 이 뮤직비디오의 숨겨진 의미는 사실 일반 대중을 향한 엘리트들의 경멸이다. 그런고로 뮤비 속 살인 의식에서 식사중인 평범한 미국인들이 마인드 컨트롤 노예들에 의해 살해당하는것이다.
내가 당최 무슨 소리를 하고있는지 모르겠다고? 계속 읽어보시라.
노래의 숨겨진 의미
라디오에서 처음 'Telephone'을 들었을때는, 레이디가가가 클럽 밖에서도 귀찮은 남자의 전화가 걸려오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머리속에서는 이미 댄스 플로어에서 전화벨을 무시하는 가가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가 떠오르고 있었다. 당시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이 노래를 표면적으로 해석했고 말 그대로 이해했기에 그러한 영상을 상상했던 것이다.
하지만 Akerlund의 뮤비 노래에 완전히 새로운 차원을 부여하면서, 제2의 보다 깊은 의미를 불어넣었다. E! Online과의 인터뷰에서 가가는 스스로 이러한 사실을 밝힌다.
'Paparazzi'에는 정말 놀라운 특징이 있었어요. 순수한 팝음악적 특성을 가지면서도, 동시에 연예계에 관한 설명이기도 했죠. 특히, 심지어 Jonas Akerlund와 작업하는 몇몇 순간을 포함해, 두 비디오의 감독님들은 이러한 촬영 방식을 통해 정말로 대단한 예술적 수준을 이뤄냈어요.
저는 이번 뮤비를 통해 그러한 동일한 것을 하고 싶었어요. 아주 피상적인 표면적 의미를 가진 명백한 팝 음악을 만들되, 그걸 좀더 심오한 의미로 전환 시키는 거죠. - Source
그러나 결코 언급되지 않은것은, 가가의 뮤비에서 발견되는 이 '심오한 의미'가 마인드컨트롤, 즉 군대, CIA, 컬트 종교 그리고 일루미나티 엘리트들에 의해 사용되는 비밀 실험과 관련되어 있다는 점이다. 마인드 컨트롤은 인간을 정신적 노예가 되어 특정한 일을 실행하도록 프로그램 하는데 사용된다.
Paparazzi에서 가가는 그녀의 남자친구를 독살하라고 '프로그램'당하는 마인드 컨트롤 노예를 연기한다. Telephone은 이 이야기의 연장선상에 서있다. 가가는 자신의 범죄의 결과로 감옥에 간다.
뮤비 속에서 'Teleophone'은 가가의 두뇌에 대한 비유이며, 그녀가 전화(두뇌)에 답하지 않는다는 것은 현실로부터 '해리'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정신적 해리(다중인격)는 모나크 마인드 컨트롤의 궁극적 목표이다. 다중인격은 전기충격 요법이나 고문같은 트라우마적 경험을 통해 유발된다.
고통 속에서 피해자가 새로운 인격을 만들어 현실을 도피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피해자 속에 핸들러(지배자)가 암살 같은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도록 프로그램할수 있는 얼터-페르소나(다중인격)을 만드는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트라우마에 기반한 마인드 컨트롤 프로그래밍은 피해자의 인지 능력을 차단하는 체계적 고문으로 정의할수있다. (고통, 공포, 약물, 환각, 감각 차단, 감각 과잉 자극, 산소 차단, 추위, 열, 회전, 전기 충격을 통한 뇌 자극 그리고 종종 죽음 직전의 경험이 동원됨)
그리고 피해자의 무의식 속에 프로그래머의 의도대로 행동하고, 느끼고, 사고하거나 사물을 인지하도록 지배하는 생각,지시,지각을 심어주기 위해 암시 그리고/혹은 고전적 조건형성과 시행 착오적 학습이 사용된다(잘 짜여진 행동 수정 원리와 일치함).
이러한 과정은 흔히 트라우마를 통해 형성된 새로운 인격에게 시행된다. 마인드 컨트롤의 목표는 피해자가 지시를 자각없이 따르도록 하는것이다. (도덕 원칙, 종교적 신념과 의지도 자각하지 못함)
마인드컨트롤 프로그래밍의 설치는 피해자의 정신 해리 능력에 달려있다. 이러한 정신 해리는 프로그래밍을 '유지'하고 '숨기는' 역할을 담당할 완전히 구분된 새로운 인격의 창조를 허용한다. 이미 분열적 장애를 가진 아동은 프로그래밍을 위한 제1의 '후보자'이다.
- Ellen P. Lacter, Ph.D. 마인드컨트롤 프로그래밍과 학대의식간의 관계
역주: 고전적 조건형성은 특정 반응을 이끌어 내지 못하던 자극(중성 자극)이 그 반응을 무조건적으로 이끌어 내는 자극(무조건 자극)과 반복적으로 연합되면서 그 반응을 유발하는 조건 자극이 되게끔 하는 학습 절차 또는 과정을 말한다. 유기체는 이를 통해 두 사건 사이의 연관성을 학습하게 된다. 우리에겐 파블로프의 개 실험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마인드 컨트롤 노예들은 특정한 음식,맛,향,색,보석등을 인지하면 인격을 전환하도록 프로그램 되기도 하는데, 그러한 프로그래밍의 과정에 고전적 조건형성이 사용되는것 같다. 시행착오적 학습은 시행착오를 통하여 무익한 동작을 배제하고 필요한 일만 선별할 수 있게 하는 학습을 말한다. 누르면 먹이가 나오게 되어 있는 스위치를 우연히 누른 쥐가, 동일한 행위의 반복을 통해 방법을 습득하게 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실제로 일루미나티 가문에서는 유아시절부터 이러한 시행착오적 교육을 실행한다. 아래는 탈출에 성공한 일루미나티 마인드컨트롤 프로그래머의 증언이다.
SV: 제가 두 살 때 일입니다. 어느 방에 24시간 동안 방치되어 있었어요. 어린 나이라 정확한 시간 감각은 없었지만, 어쨌든 상당히 오랜 시간이었어요. 태양이 한 번 떠서 진 것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웃음). 짧은 시간은 아니었어요. 2살 때 음식과 물도 없이 혼자 방치되면 공포를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막바지에는 목이 말라 죽는 줄 알았어요. 완전히 사기 저하 상태였죠… 제 생애에 그렇게 목이 말랐던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그 때 엄마가 방에 들어왔습니다. 어린 나이 때는 나이 많은 형제나 부모가 교육을 담당합니다. 방 한가운데에 테이블이 하나 있었고, 저는 그 위에 앉아 있었어요. 엄마가 시원한 물이 들어 있는 병을 들고 들어오더니 컵에 따르더군요. 저는 “엄마! 저 물 좀 주세요!”라고 소리쳤어요. 그러더니 엄마가 제 따귀를 때리더니 의자로 밀어 버리더군요 (침묵).
그러고 나서 울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울고 있는데, 엄마는 제가 보는 앞에서 그 물을 들이키더니 곧바로 다시 나갔습니다. 물론 물병을 들고요. 그리고 몇 시간 후 다시 들어와서 똑 같은 일이 반복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저는 “엄마! 엄마! 저 물 좀 주세요!”라고 소리 쳤고, 이번에도 제 따귀를 때렸습니다. 저를 거의 집어 던지다시피 했어요. 그리고 세 번째로 들어왔을 때… 저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이번에는 소리를 죽여 울기만 했습니다. 엄마에게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물을 달라고 조르지도 않았습니다. 엄마가 나간 후, 이번엔 어떤 남자가 들어오더니 저에게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이번엔 아주 잘 했어.” 그러고 나서 물을 주더군요. “욕망을 버려라”는 덕목의 가르침이었습니다.
-Illuminati에서 탈출한 Svali(가명)라는 여성이 미국의 모 라디오 쇼를 통해 인터뷰한 내용 발췌 링크 : http://blog.naver.com/krysialove/150046791417
답없는 전화기와 같은 가가의 두뇌는 뮤비 속 분리된 두 장면에서 등장한다.
▲ 가가의 머리는 전화기이다. 그녀는 전화를 받지 않는다. 이것은 해리 상태를 상징한다.
▲ 머리카락으로 만들어진 수화기는 가가의 왼쪽눈을 가려 일루미나티 마인드 컨트롤을 상징한다.(전시안 All-seeing eye sign)
그러므로 뮤비 문맥상, 전화기는 가가의 정신상태를 의미하며, 클럽은 그녀의 마인드컨트롤 노예들이 트라우마적 경험을 한뒤 도망치도록 훈련받는 '마법의 장소'를 상징한다고 할수있다.
(역주 : 이러한 '장소'는 물리적 장소가 아니라 정신적인 가상의 공간을 의미한다. 정신적 도피가 물리적 도피를 수반할때도 있다. 예를 들어 마인드 컨트롤 성노예를 양성하는 대부분의 모델 에이전시 같은 경우 잔혹한 성학대를 받거나 마인드 컨트롤 업그레이드를 받은 후 충격에 빠진 피해자를 곧바로 촬영장으로 넘기기도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피해자는 화려한 모델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또다른 '모델 인격'으로 전환해 고통을 잊는다. 촬영에 수반되는 화려한 조명과 플래쉬, 이질적인 메이크업은 이러한 인격변화가 더욱 쉽게 일어나도록 돕는다.)
여보세요 여보세요 자기 전화했었지 나 못 들었어 알잖아 클럽에서는 전화 안 터져 뭐라고 그랬어? 아, 나랑 헤어지자고 미안하지만 나 바빠서 잘 안들려
좀 바빠 좀 바빠 미안하지만 나 바빠서 잘 안들려
좀 바빠'라는 부분에서, 가가는 자신이 현실에서 유리되어있음을 의미한다. 현실세계에서의 삶은 가가의 두뇌를 부르고있지만 그녀는 '전화 안 터'지는 것이다. 그녀는 지금 거기에 없다. 코러스는 이러한 컨셉의 상당한 요약이다.
전화 그만해, 전화 그만해 더 이상 생각하기 싫어. 내 손과 마음 모두 댄스 플로어에 두고 왔어. 전화 그만해, 전화 그만해 더 이상 말하고 싶지 않아. 내 손과 마음 모두 댄스 플로어에 두고 왔어.
가가는 더이상 자신에 대해 생각하거나 말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녀의 정신과 마음은 모나크 프로그래밍에 의해 자신의 핵심인격과 분리되었기 때문이다.
영상 분석
본 뮤직비디오는 델마와 루이스의 영감을 강하게 받은 쿠엔틴 타란티노 풍의 단편이며, 엄청난 간접광고와 복장도착으로 양념된 작품이다. 확실히 필자가 처음 노래를 들었을때 떠올린영상은 아닌것 같다. 내가 읽은 댓글에 의하면, 이 뮤비는 그 의미에 관해 많은 팬들을 혼란에 빠트렸다고 한다.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이 노래의 진정한 의미를 모른다는 것을 고려했을때, 상당히 이해가 간다. 숨겨진 '마인드 컨트롤' 의미가 밝혀지면, 뮤직비디오의 상징주의는 명확해지고, 줄거리도 논리 정연해진다. 나는 이제부터 뮤비 속 수많은 상징적 장면들을 살펴 볼것이며 그것들의 오컬트적 의미를 설명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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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뮤직비디오는 가가가 '나쁜년들의 감옥'을 통과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러니까, 음, 알고있다. 가가는 일전에 자웅동체 루머를 퍼뜨린 적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 일이 아주 재밌었다고 생각한다. 난 한번도 이러한 가십성 소문에 신경 써본적이 없으므로, 이 주제에 관해 고심하지는 않겠다.
(역주 : 영상 중간에 가가의 발언과 관련된 대사가 등장해서 이런 말을 하는것임.)
감옥 운동장에서, 가가는 사슬에 묶인채 걸어다닌다. 가가는 불붙은 담배로 만들어진 선글라스를 끼고 있다.
▲ 가가의 눈을 가린 담배들은 마인드 컨트롤 로봇으로서 강하게 중독된 삶에 대한 무지를 의미하는 것일까?
그런다음 가가는 자리에 앉아 이상하게 생긴 동료들과 '바쁘게' 지낸다. 하지만 그것은 걸려온 전화로 방해받는다. 가가는 감옥속에서 자신의 특별한 지위를 즐기는것 같아 보인다 ... 아마도 그녀가 오직 명령에만 복종하는 노예라는 사실때문인것 같다... 그리고 그녀는 또다시 필요해진것이다.
이후 가가는 비욘세에 의해 구출되어 감옥을 떠난다. 차 안에서, 가가와 비욘세는 매우 분열적인 대화를 시작한다. 대화는 기본적으로 두 마인드 컨트롤 노예간의 대화처럼 들린다.
'신뢰는 거울과 같지. 깨져도 고칠수는 있지만 여전히 그 망할놈의 모습이 금간 흔적은 다 보이거든.'라는 구절은 바람피우는 남자친구에 관한것일수도 있지만, 또한 마인드 컨트롤로 인한 인격의 파편화로 인한 영구적인 피해를 언급하는 것일수도 있다.
이 다이나믹 듀오는 전형적인 미국풍의 근사하면서 오래된 음식점에 들어간다. 비욘세는 아마도 우주최강 찌질이(Tyrese Gibson분)인것 같은 남자를 만나 독살계획을 진행시킨다. 가가는 부엌에서 튀어나와 독이 든 꿀을 손님들에게 대접한다.
▲ Tyrese가 독을 먹는 동안 공허한 시선의 가가 (해리성 정체감 장애를 앓는 마인드 컨트롤 암살자들이 가질법한).
대량 학살이 시작된다...사람들은 가가의 독이 든 꿀을 먹고 죽는다. 이것은 유해한 대중매체를 통해 대중을 중독시키는 일루미나티 엘리트를 의미하는 것일까?
▲ 레이디 가가는 눈앞에 a-ok싸인을 만든다(일루미나티의 전시안을 상징). 그리고 자신들에게 제공되는 독을 전부 먹어치우는 시청자를 향해 총모양 사인을 겨눈다..
(역주 : 영상 중에 등장하는 독일어는 1,2,3을 의미. 마인드 컨트롤의 현대적 원조는 독일 나치로 알려져있다. 악명높은 멩겔스의 손을 거치지않은 마인드 컨트롤 노예가 없을 정도였다고. Dr.green으로 통했다고 함.)
전형적인 미국식 식당의 온 손님들은 독살당해 죽는다. 전체 뮤직비디오를 통틀어 '벌'과 '꿀'이라는 단어가 강조되는것을 알아채셨는지. 가가는 비욘세를 '꿀벌'이라고 부른다. 또한 그녀는 식당 손님들에게 독을 탄 꿀을 나누어준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비욘세와 가가의 독이 든 꿀은 사실 그들의 음악과 영상이다. 그것들은 대중 매체를 통해 일반 대중에게 제공된다. 나머지는 알아챌 수 있을것이다.
손님들이 고통스럽게 죽어가는 동안, 비욘세는 미키마우스 선글라스를 낀다. 이 선글라스는 Paparazzi 뮤비에서 가가가 자신의 남자친구를 죽일때 사용했던 안경이다.
▲ 미키마우스 선글라스를 끼고 있는 비욘세
▲ Paparazzi에서 미키 마우스 선글라스를 끼고있는 가가.
두 비디오에서, 가수들은 살인중에 이 선글라스를 끼고있다. 이것은 그들이 독살을 수행하도록 프로그램 되었다는 사실을 암시한다. 이전 글에서 서술했지만, 미키마우스 귀나 디자인은 종종 오컬트적으로 마인드컨트롤을 상징한다. 아마도 MK 노예들의 프로그래밍에 디즈니 영화가 사용되어지는것으로 알려져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가가와 비욘세는 '애국적'인 의상을 입고 죽은 미국인들의 시체들에 둘러쌓여 춤추기 시작한다...상당히 충격적이다. Telephone에 관한 E! Online과의 인터뷰에서 가가가 말하기를 그녀는 아래와 같은 것을 원했다고한다.
정보와 기술의 홍수속에 살고있는 젊은이들로 가득찬 미국에 대한 아이디어와 그러한 발상을 오히려 단순히 우리가 살고있는 나라에 대한 비판으로 전환시키는 것. - Source
그녀가 의도한게 이것일까?
식당에서의 모든 상황을 종합해봣을때, 우리는 레이디가가와 비욘세가 죽은자들 곁에서 자신들의 다중인격과 마인드컨트롤 조종에 관해 춤을추고 노래를 부르는것을 알수있다.
전화 하고 싶은데로 해 그렇지만 집엔 아무도 없을거야 그리고 나랑은 통화 못 할거야.
가가와 비욘세는 마침내 범죄현장에서 달아난다. 이후 가가는 Pussy Wagon 앞에서 레오파드 프린트 의상을 입은채 등장한다. 이것은 'Sex Kitten' 프로그래밍을 의미한다.
역주 : Pussy Wagon은 쿠엔틴 타란티노의 킬빌에 등장하는 차량이다. 영화속 암살자로 키워진 키도(우마 서먼 분)가 사용. Pussy의 뜻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성을 정중하게 지칭하는 단어는 결코 아니다.
▲ Beta(Kitten으로 알려짐) 프로그래밍
BETA. '성적인' 프로그램으로 불린다. 이 프로그래밍은 학습된 모든 도덕적 신념을 제거하며 억압이 결여된 본능적 성욕을 활성화 시킨다. 'Cat' 인격은 이 레벨에서 등장할수있다. -Ron Patton, Project Monarch
마지막 장면에서, 가가와 비욘세는 Emilie Pirlot의 의상을 입고 깡총댄다. 비욘세의 검은 드레스와 베일은 위의 살인이 제의적 의미가 있음을 암시한다.
일루미나티 사인들
이전 글에서 언급했듯이, 한쪽 눈만 가리는 행위와 'a-ok'사인(음악계에서는 666을 의미하는듯함)은 모든 일루미나티 아티스트이 외적으로 자신들의 충성을 보이기위해 사용된다. 이 뮤비에는 이러한 사인들이 한 트럭씩 등장한다.
가려진 한 쪽 눈
▲ 한쪽 눈을 가리는 경찰 테이프 의상를 입은 가가. 마인드 컨트롤 피해자들이 겪어야만 하는 트라우마를 생각해보면, 그녀의 몸이야말로 진정한 범죄 현장이다.
A-Ok 수신호
역주 : 방향이 다르게 포개어진 3개의 숫자 6을 상징한다고 함.
전기 충격 요법
전기 충격 요법은 마인드 컨트롤 핸들러에 의해 사용되는 주된 도구이다. 그들은 이 전기 고문을 피해자의 정신을 파편화시키고 해리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이 끔찍한 실험은 가가의 작업물에서 여러번 등장한다. 아래는 두 예시이다.
작은 괴물의 선언
(경고 : 아래 영상은 혐오감을 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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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스터 볼 투어의 삽입 영상에서, 가가는 확실히 감전당한다.
DAVID LACHAPELLE의 사진작품
결론
Telephone은 마인드 컨트롤과 일루미나티 상징이 침투한 레이디 가가의 또 다른 상품이다. 오늘날 젊은이들에 관한 '비판'은 결코 긍정적인 것이 아니다. 위 뮤직비디오는 기본적으로 미국은 엘리트들이 제공하는 유독한 쓰레기를 먹어치울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하며, 이것은 조종당하는 꼭두각시들에 의해 성취된다.
(역주 : 비욘세의 싱글이 발매되면 전세계에 동시에 업데이트가 되는 현대사회에서 이것은 미국만의 문제가 아니다.) 지금부터 달릴거같은 댓글에 대한 답변을 미리 하도록 하겠다. (아래의 답변은 www.vigilantcitizen.com의 필자가 적은것이지 역자가 적은게 아니다.)
"헐, 어떻게 레이디 가가가 날 마인드 컨트롤함? 난 완전 괜찮은디."
필자는 가가가 당신의 정신을 조종한다는 말을 하는것이 아니다. 나는 그녀의 뮤직비디오가 마인드 컨트롤에 '관한'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이 끔찍한 테마는 팝음악 속에서 계속해서 등장한다.
당신이 스스로에게 물어야 할것은 '대중 미디어가 우리 사회의 가치관과 신념체계를 형성하고 틀을 잡아 가는가?'이다. 광고에 쏟아 부어지는 막대한 자본은 그렇다고 답한다.
"님의 글이 마인드 컨트롤인듯 ㅇㅇ."
웹사이트에서 누군가 자신의 의견을 발언하는것은 마인드 컨트롤이 아니다. 훨씬 대조적으로, 헌법에 의해 보장되는 자유다. 이 글을 마인드 컨트롤 피해자들이 겪는 학대의식과 비교하는 것은 완전히 정신 이상이다. 만약 당신이 음식과 수면을 박탈당한 채 이 글을 목소리 높여 끝없이 외치도록 강요받았다면, 아마도 마인드 컨트롤의 기준에 합당할것이다.
"걍 님 보고 화나라고 하는거임."
레이디 가가의 Bad romance와 그래미 공연에 대한 글을 적고 받은 댓글이다.
당시 그녀의 백업 랩퍼는 가가의 '마인드 컨트롤 음악'을 암시하고 있었다. 필자가 오늘날 가장 유명한 연예인에게 그러한 막대한 영향력을 가졌다고 믿고 싶음과 동시에, 도대체 레이디 가가와 스탭감독들 그리고 음반 레이블이 일개 블로거를 화나게 하기 위해 그 많은 돈을 들인다는 것이 심히 의심스럽다. 진실은 이것이다.
가가는 이 사이트가 등장하기 전에도 존재했으며, 지금도 여전히 하고있는것이다. 그녀의 작업은, 여타 다른 팝스타들과 동일하게, 더 큰 어젠다의 일부이다. 그녀의 음악은 젊은 층을 물질주의와 성적 문란에 노출시키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오컬트 상징주의, 마인드 컨트롤 그리고 트랜스휴머니즘에도 그 범위를 넓히고 있다.
내 전화가 들리는가? 혹은...이미 통화중이신지.
연관 도서
일루미나티의 감지되지 않는 완벽한 마인드 컨트롤 노예를 만드는 방법을 PDF 파일로 다운받으세요. 원제 : The Illuminati Formula to Create An Undetectable Total Mind Controlled Slave
knowledgefiles.com |
드론배터님 원본 출처: http://blog.naver.com/anarchy_dd/100128016272 영문사이트 링크: http://vigilantcitizen.com/musicbusiness/lady-gagas..
레이디 가가의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들은 극도로 상징적이며 숨겨진 메시지로 가득 차있다. 'Bad Romance'라는 가가의 뮤직비디오는 상징적으로 가가를 섹스 노예로 표현함으로서, 연예계의 어둡고 제의적인 내부 소행을 묘사한다. 이 글에서는 뮤비 속 상징들과 그것들의 숨은 의미를 알아볼것이다.
가사 해석
* 원문 출처 : 레이디 가가 공식 홈페이지
라-라-아-아-아-아! 로마-로마-마마아! 가-가-울-랄-라! 너의 나쁜 사랑를 원해 X2
난 너의 추함을 원해 난 너의 질병을 원해 난 너의 모든 것을 원해 그것이 공짜인 이상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난 너의 드라마를 원해 네 손의 감촉과 함께 난 너의 모래 속 징 박힌 가죽 같은 키스를 원해 (역주 : 페티시즘, BDSM의 암시)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너 내가 널 원하는 거 알지 그리고 난 네가 필요하다는 것도 나쁜걸 원해/너무나도 원해(역주 : 두가지 뜻을 동시에 가진다)
너의 나쁜 사랑을 난 너의 사랑을 원해 그리고 너의 복수를 원해 너와 나는 나쁜 사랑을 쓸수있어 (오-오-오-오-오!) 난 너의 사랑을 원해 네 애인들의 복수 모두 너와 나는 나쁜 사랑을 쓸수있어
오-오-오-오-오! 오-오-오-오-오-오! 나쁜 사랑에 갖혔어 X2
라-라-아-아-아-아! 로마-로마-마마아! 가-가-울-랄-라! 너의 나쁜 사랑를 원해
난 너의 경악을 원해 난 너의 디자인을 원해 넌 범죄자이기 때문이지 네가 내 것인 이상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난 너의 싸이코를 원해 너의 현기증 나는 물건 널 내 뒷 창문에 넣고싶어
(역주 : 히치콕의 대표작 '싸이코pshycho'와 '현기증vertigo', '이창rear window'을 가지고 말장난을 하는것임. Vertical Stick은 남성의 발기한 성기를 의미하는데, 이 가사에서는 vertigo stick이라고 표현되어있다. 유사한 단어로 연상작용을 시키고 있음.)
자기야 자긴 역겨워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내가 널 원한다는거 알지 그리고 네가 필요하다는 것도 나쁜걸 원해/너무나도 원해(역주 : 두가지 뜻을 동시에 가진다) 나-나-나쁜 나쁜 사랑을
난 너의 사랑을 원해 그리고 너의 복수를 원해 너와 나는 나쁜 사랑을 쓸수있어 (오-오-오-오-오!) 난 너의 사랑을 원해 네 사랑은 모두 복수야 너와 나는 나쁜 사랑을 쓸수있어
오-오-오-오-오! 오-오-오-오-오-오! 나쁜 사랑에 갖혔어 X2
라-라-아-아-아-아! 로마-로마-마마아! 가-가-울-랄-라! 너의 나쁜 사랑를 원해
걸어, 패션을 걸어봐, 자기야 해봐 그년을 움직여봐, 또라이 X3 걸어, 열정적으로 걸어봐, 자기야 해봐 난 공짜 암캐거든
난 너의 사랑을 원해 그리고 너의 복수를 원해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친구로 남고 싶지 않아
(난 너의 사랑을 원해 그리고 너의 복수를 원해) 친구로 남고 싶지 않아 친구로 남고 싶지 않아 친구로 남고 싶지 않아 친구로 남고 싶지 않아
오-오-오-오-오! 오-오-오-오-오-오! 나쁜 사랑에 갖혔어 X2
난 너의 사랑을 원해 그리고 너의 복수를 원해 너와 나는 나쁜 사랑을 쓸수있어 (오-오-오-오-오!) 난 너의 사랑을 원해 네 사랑은 모두 복수야 너와 나는 나쁜 사랑을 쓸수있어
오-오-오-오-오! 오-오-오-오-오-오! 나쁜 사랑 나쁜 사랑에 갖혔어 나쁜 사랑
오-오-오-오-오! 오-오-오-오-오-오! 나쁜 사랑에 갖혔어
라-라-아-아-아-아! 로마-로마-마마아! 가-가-울-랄-라!
Bad Romance라는 곡의 뮤직비디오는 거대 음악계의 기념을 위해 모인 난해한 상징주의와 완전한 무질서, 간접 광고가 가미된 독창적 패션, 그리고 종교적 이미지가 첨가된 오늘날의 퇴폐의 혼합물이다. 가가는 시청자를 충격에 빠뜨리고, 겁주고 매혹시키기 위해 자신의 극적인 괴짜적 존재감을 최대한 이용한다.
레이디 가가에 관한 필자의 다른 글(see Lady Gaga, The Illuminati Puppet pt 1 and pt 2)을 읽었다면, 당신은 이미 가가의 이미지에 스며들어 있는 오컬트 상징들에 대해 알고 있을 것이다. 나는 마인드 컨트롤 요소, 뿔 달린 바포메트, 비밀사회의 존재 등등에 관해 언급했다.
이러한 테마들을 거리끼는 것과는 멀게도, 가가의 뮤비에서는 위의 요소들이 모두 포함되어있다. 이것은 음악산업계를 향한 거대한 은유이다. 노래를 알아보도록 하자.
노래의 컨셉
'Bad Romance'는 가가의 Fame Monster 앨범의 첫 싱글이다. 가가의 과거 작업을 돌아보았을때, 그녀 음악의 주 메시지는 자신은 명성을 얻기 위해 그 어떤것도, 심지어 자신을 산제물로 희생하는 것 마저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뮤비는 가가를 음악계의 그늘진 내부 작업을 위한 자발적 희생자로 묘사함으로서 동일한 맥락을 지속시킨다.
가가는 학대적이고 잔혹한, 그리고 악마같은 음악계와 나쁜 사랑Bad Romance를 나누고 싶어한다. 그녀는 모든 결점들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그 어떤것보다도 더 그곳에 속하기를 열망한다. 그녀는 명성의 괴물Fame Monster이다...그녀는 유명세를 먹고 살아간다...
그녀는 유명해지는 것을 즐긴다...만약 유명하지 않다면, 그녀는 죽거나 어떻게 될것이다...감이 잡히는가. 표면적으로, 이 노래의 가사는 일종의 싸이코패스에게 '당하고' 싶어하는 욕망에 관한 것 같아 보이지만, 뮤비는 사실 이 싸이코패스가 음악업계임을 드러낸다.
노래는 아래의 이상한 구호로 시작한다.
라-라-아-아-아-아! 로마-로마-마마아! 가-가-울-랄-라! 너의 Bad romance를 원해
이것은 여러분과 같은 똘아이들이 가는 디스코 파티에서 술취한 사람들이 외치기 좋아하는 말도 안되는 헛소리다. 더 깊은 의미가 있을까? 가가는 위의 파트를 예식적이고 주술적인 방식으로, 기묘한 야만스러운 악센트를 사용해 발음한다.
이것은 Rihanna의 Disturbia(here참조)의 '범-범-비덤'과 조금 유사하다. 라, 고대 이집트의 해의 신의 이름,는 여전히 오늘날의 오컬티즘에서 매우 중요성을 가진다('라의 눈', 즉 전시안을 보라). 로마는 아마도 로마 카톨릭 교회를 언급하는 것인것 같지만, 확실하지는 않다. 이것은 너무나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될수 있을것이므로 더이상 다루지는 않겠다.
난 너의 추함을 원해 난 너의 질병을 원해 난 너의 모든 것을 원해 그것이 공짜인 이상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난 너의 드라마를 원해 네 손의 감촉과 함께 난 너의 모래 속 징 박힌 가죽 같은 키스를 원해 (역주 : 페티시즘,BDSM의 암시임)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그 즉시, 가가가 찾는 사랑이 뒤틀리고 역겨운 것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그녀는 섹스 노예이며 명백히도, 그것을 좋아한다. 그녀는 업계의 추한 면을 알지만, 여전히 속하고 싶어한다. 이 사랑(음악계에서의 성공을 향한)이 그녀를 다치게 하고 심하게 대할것임을 알고있는 것 같은데도 그것을 기꺼이 나갈망한다는 점에는 명백히 사도마조키즘적 면모가 있다.
앞으로 이 뮤비를 알아보면 알수있듯이, 이 가사에는 또한 유명세가 음악계의 어둡고 악마적인 면을 향한 복종과 동일하다는 점에서 영적인 의미가있다. 다시 말하자면, 이 노래는 악에 복종하는 것에 관한 것이며, 뮤직비디오의 이미지들은 이 사실을 확증한다.
난 너의 경악을 원해 난 너의 design을 원해 넌 범죄자이기 때문이지 네가 내 것인 이상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난 너의 싸이코를 원해 너의 현기증 나는 물건 그걸 내 뒷 창문에 넣고싶어 (역주 : 히치콕의 대표작 '싸이코pshycho'와 '현기증vertigo', '이창rear window'을 가지고 말장난을 하는것임. Vertical Stick은 남성의 발기한 성기를 의미하는데, 이 가사에서는 vertigo stick이라고 표현되어있다. 유사한 단어로 연상작용을 시키고 있음.)
자기야 자긴 역겨워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사랑-사랑-사랑 난 너의 사랑을 원해)
또다시 악의 '공포'와 하드코어적 섹스에 관한 결합이 등장한다. 이것은 그녀가 마음에 들기 위해 이 악한 영향력에게 '관통'당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담고있다. 히치콕 영화들(싸이코, 현기증, 이창)은 교묘하게 외설적인 가사로 인용된다.
브릿지 부분동안에, 가가는 감정적으로 '난 친구가 되고 싶지 않아'라고 노래한다.
그녀는 음악산업계의 아웃사이더가 되고싶어 하지 않으며, 일부가 되고싶어한다. 후에 그녀는 '난 너의 사랑을 원해 그리고, 네 애인들의 복수도 전부'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그녀가 음악계의 모든 관심을 원한다는 것이며, 결과적으로 또한 자신을 질투하는 아티스트들의 '증오'도 원하는 것이다.
물론, 가사는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지만 뮤직비디오의 시각적 요소들이 매우 특정한 의미를 부여한다. 가가는 사람이 아니라, 집단, 개체, 조직을 향해 노래를 하고 있다. 그녀는 일루미나티, 음악업계, 바포메트, 즉 자신을 유명하게 해줄 능력이 있는 자들을 향해 노래하는 것이다. 그녀는 사악하고 부패한 시스템에 속하고 싶어하며 Bad Romance를 그것에 관해 쓴다.
뮤직비디오의 분석
이 뮤직비디오는 상징들과 기묘한 이미지들로 빽빽히 차있다. 몇몇은 중요하고 몇몇은 무작위적인것으로 보인다. 전체 컨셉이 유명세의 진실에 관한 거대한 우화라는 것은 확실하다. 그녀는 마인드 컨트롤 당하고 약물에 중독된 섹스 노예의 역할을 맡는다. 그녀는 러시아 마피아 멤버들에게 경매당할 준비가 되어있다. 뮤비를 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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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줄거리
뮤비는 가가가 최첨단 관, 혹은 감각 차단 탱크처럼 보이는 것에서 나오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뮤비의 도입부에서, 그녀는 자신의 감각을 차단당한다. 자신의 눈,귀 그리고 코가 가려져있다. 감각 차단은 죄수나 마인드 컨트롤 노예를 '산산조각'내고 재교육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고문 기술이다. 그녀는 입문자이자 아마추어이며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
▲ 가가는 보고 들을수 없다.
한 장면에서, 가가는 두꺼운 선글라스를 끼고 거울 속 자신에게 말을 건다.
▲ 이것은 토미(1975년작)라는 영화를 상기시킨다. 영화속에서 귀머거리, 벙어리에 장님인 소년은 오직 거울을 바라볼때만 반응한다.
▲ The Who의 록오페라 음반에 기반한 Tommy는 트라우마적 사건으로 귀머거리, 벙어리, 장님이 된 소년에 관한 이야기다.
이후 가가가 인터뷰 중에 이 뮤비에 관해 언급했듯이 '죄를 씻어내기 위해' 목욕한다. 그녀는 순진하고 순수하지만 점진적으로 '명성의 괴물'이 되는것을 볼것이다.
▲ 순수한 가가가 순수한 눈을 하고 순수한 목욕을 있네요.
그런 다음 그녀는 두 여자에 의해 거칠게 대해진다. 그녀는 그들에게 저항 하지만 결국은 자신의 운명에 순응하고 찬양의 경배를 올리기 까지 한다. (역주 : 역자의 눈에는 그렇게까지는 보이지 않고, 순응의 자세로 손을 내미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나 저러나 항복의 의미인것은 동일하다. )
전반적으로, 뮤비는 가가가 노예로서 의무를 다하도록 강요당하는 것과, 그러한 의무를 기꺼이 따르려는 것 사이를 왔다갔다 한다. 그녀는 억지로 보드카를 마시게 되는데, 사실 이것은 친 MTV적 마약 대용품이다. 마인드 컨트롤 섹스 노예들은 사고를 마비시키고 조종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엄청난 양의 약물을 투여받는다.
가가는 옷이 벗져져 남자 패거리 앞에서 공연을 하도록 강제된다. 이 마피아 멤버들은 음악산업계를 지배하는 어두운 세력인 일루미나티를 의미한다고 볼수있다. 가면은 그들의 숨겨진 성질을 나타낸다. 개인들 각각은 음반 회사를 대표하며, 그들은 누가 그녀와 계약할지 입찰하고 있다
가가는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지 잘 아는것 같으며, 그녀가 원하는 것을 가진듯한 매력력인 특정 남성을 고른다. 가면을 쓴 남자는 자신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을 즐기는 듯 하며 그녀를 소유하기 위해 입찰한다.
▲ 레이디 가가 경매가 종료 1초 전이다.
가가는 섹스 노예로서 자신의 의무를 완수할 필요가 있다...여러분이 예상한대로...낙찰자와 섹스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아주 상징적인 방으로 들어간다.
▲ 그녀의 손은 의도적으로 뿔 달린 두상 아래에 놓여진다. 이 장면 직후, 불이 타오른다.
침대 양쪽 끝에는 상징적으로 바포메트를 의미하는 가젤의 머리가 달려있다. 바포메트는 서양 오컬티즘의 뿔달린 우상이다.
만약 음악산업계에 관한 필자의 다른 글을 읽었다면, 뮤직비디오와 사진속에 바포메트와 유사한 이미지가 빈번하게 등장한다는 것을 알고있을것이다. 가장 마지막으로 남긴 가가의 글에서도 가가는 위의 이미지와 같은 자세를 취하고 있다.
의도적으로 배치된 뿔달린 두상은 . 그녀의 지난 뮤비와 사진들에 등장해왔다. 고로, 이러한 방안의 뿔달린 두상의 존재는 단지 장식을 위한것이 아니라 매우 상징적인 것이다.
가가는 조직에 소개되고 받아들여지기 위해 바포메트의 대리물에 자신을 '제공'한다. 그녀는 음악계와 '친구'로 머물고 싶지 않으며, 인사이더가 되고싶어한다(그녀가 그냥 명성의 괴물이 된게 아니다).
그러므로 이 제물은 섹스가 아니라 불에 의해 전소된다. 이것은 바호메트에 관한 것이지, 러시아 남자에 관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는 그저 그녀가 원한 것을 얻기위한 수단일 뿐이다. 그것은 바로...유명세이다.
불이 붙기시작할때, 동시에 또다른 씬에서는 가가와 마스크를 쓴 댄서들이 붉게 차려입은 모습이 등장한다. 빨강은 희생제사와 가입의 색이다. 뮤비 대부분의 장면에서 가가가 입었던 순백의 흰 의상들은 핏빛 빨강으로 대체된다. 이것은 그녀가 현재 인사이더로서 가입했고 승인받았음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장면이다. 우리는 2009 VMA 어워드 포스팅
(http://blog.naver.com/anarchy_dd?Redirect=Log&logNo=100120884994)에서 레이디 가가와 테일러 스위프트가 쇼의 시작에는 흰 옷을 입고있다가, 상징적인 퍼포먼스 이후에 완전히 붉은색의 옷으로 갈아입고 등장하는 것을 목격했다. 이러한 음악계의 코드들은 뮤비와 시상식, 그리고 사진에서 끊임없이 반복되는것으로 보인다.
▲ 가입의식 이후 가가는 자신이 누구의 소유인지를 명확히 하기위해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삼각형 속 눈' 수신호를 취한다.
(역주 : 일루미나티의 상징이자 미 1달러 지폐에 등장하는 피라밋+전시안 상징을 의미함)
마지막 장면은 타버린 러시아 마피아의 헤골과 나란히 누워있는 가가의 모습이다.
두 가젤 두상 빼고는 모든것이 불탔음에 주목하자. 진정한 '교제'가 가가와 바포메트 간에 행해졌다. 남자는 가가의 가입 과정에서 희생된 중개인일 뿐이다.
이렇게 가가는 그 무엇보다도 메가-팝스타들이 음악계의 '거물'이 되기위해 통과해야하는 발걸음을 걷는다. 그녀는 마침내 자신이 바라던것을 갖게되었으며, 자신의 뜻대로 게임에 참여한듯이 보인다. 이것이 가가에게 어떻게 작용하는지 지켜보도록 하자.
다른 상징들
메인 줄거리를 뒤로하고, 뮤비는 사실상 오컬트적인 수많은 상징들과 이미지들로 벌집이 되어있다. 아래는 그 일부이다 :
태양 상징
이 뮤직비디에는 태양을 의미하는 많은 상징이 등장한다. 위에서 말했듯이, 라는 마법 주문과 같은 '라-라' 파트에서 여러번 등장한 이집트 태양의 신이다. 태양은 신의 궁극적 대리인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태양 숭배는 언제나 오컬트 비밀 의식의 핵심이었다.
▲ 면도날 가리개 속의 태양 이미지. 가가는 금색 드레스를 입고있다. 금색은 오컬티즘에서 태양을 상징한다.
▲ 금빛 햇빛이 그녀를 되살린다.
▲ 행성 궤도의 중심의 가가.
역주 : 뮤비의 도입부에서 가가를 깨우는 햇빛은 어둠을 가르면서 아래와 같은 형상을 만든다. 일루미나티들이 즐겨쓰는 피라미드 형상이다. 윗 부분의 따로 떨어진 꼭대기는, 캡스톤으로 전시안이 위치하는 자리를 의미한다.
반기독교적 상징
기독교는 언제나 오컬트 비밀 사회와 대립해왔다. 박해와 비난은 양쪽 모두에서 나오고 있으며, 종종 상대쪽을 부정함으로서 자신을 정의한다. 이것 역시 비디오에서 표현된다.
▲ 기독교 십자가를 아래에 둔 '괴물'이란 단어는 썩 부지불식적이지 못한 무의식적 연상을 창조한다.
'괴물'과 십자가의 결합은 가가의 프로모션 사진에서도 볼수있다.
▲ 가가의 손 모양을 주시하자(뿔).
▲ 가가의 '사적'부위에 정확히 달린 십자가. 독자의 종교가 무엇이든, 이것이 존중의 표시는 아니라는 것은 알것이다.
▲ 이 안무장면에서, 가가는 십자성호처럼 보이는 수신호를 취하지만, 오히려 삼각형(고전적 남근 상징)을 그린다. 필자가 그린 훌륭한 삼각형이 시각화를 돕길 빈다.
파충류 괴물 상징
몇몇 장면에서, 가가는 척추에 강조가 되면서 점진적으로 파충류 괴물처럼 변해가는듯하다.
▲ 척추의 도드라짐.
▲ 왜 가가의 척추가 빛을 내는것일까.
▲ 가가 머리위의 화난 박쥐.
▲ 부풀어 오른 척추...역시 가가가 손가락으로 뭘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아래는 위와 매우 유사한 Michael Pacher의 그림속 악마다. 척추를 기억하자.
결론
레이디 가가의 Bad Romance는 이제껏 필자가 분석한 가장 밀도있고 상징적인 뮤직비디오이다. 이 뮤직 비디오는 '메가-팝-스타 기계'의 일부가 되기 위해 나아가야만 하는 길의 은유적이면서도 정확한 묘사다. 뮤비에는 복종, 지배, 거래 협상, 가입, 비밀엄수 그리고 어두운 힘의 수용이 모두 등장한다.
일단 해독된다면, 노래가사는 실로 음악계의 나쁜 사랑Bad Romance을 묘사한다. 그 기계는 예술가를 이용해먹고 성매매를 알선하며, 새롭고 더 핫한 예술가와 바람을 피우다 마지막으로는 첫 매력이 사라졌을때 걷어차버린다.
가가,'명성의 괴물'은 세계적 명성을 얻는 다른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기에 그렇게 대해지고 싶어한다. 개인은 매우 창조적이고 재능이 있을지 몰라도, 명성은 오직 미디어 기업들이 제공하는 매체 노출을 통해서만 성취할수 있다.
그 기업들은 가면 쓴 입찰자로 묘사된 비밀주의의 엘리트의 소유이다. Bad Romance는 단순히 MTV 세대를 향한 체제전복적 상징주의의 필요 분량을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엘리트들에 의해 지배되는 음악계의 소름돋는 묘사를 제공한다. 이제 가장 어려운 부분이 다가온다 : 이 망할 노래를 머리에서 지우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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